2024/01 3

대한민국 일반국민의 슬픔

먼저 민주당 대표 이재명님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야당 대표, 정친인을 살해하고자 하는 사람이 발생하는 대한민국 아직도 정치후진국임에 틀림없다. 어서 빨리 대한민국의 정치가 성숙되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치료가 가능함에도 119헬기를 동원 서울대병원으로 이송한 것이 과연 합당한가에 강한 의구심이 일었는데 관련한 기사가 있어 전재한다. https://naver.me/5BkUVh19 '이재명 헬기 이송' 특혜 논란…현직 의사 "일반인도 태워주나?"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에서 60대 남성에게 흉기로 습격당한 뒤 구급 헬기로 서울대병원에 이송된 것으로 두고 특혜라는 지적이 나왔다.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을 지낸 여한솔 속초의n.news.naver.com 오를 아침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182산 향적봉

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첫날 무엇을 할까 생각하다 덕유산리조트 설천하우스에서 운행하는 곤도라를 타고 설천봉으로 가 향적봉까지 갈 수 있는만큼 가기로 했다. 10시 30분 출발하여 12시 진안 정천면의 월평댁에서 어죽을 맛있게 먹었다. 지금까지 먹어본 어죽보다 간 민물고기 많다는 느낌이 팍 왔다. 내용물은 깻잎과 쌀 그리고 기본에 보리, 강황, 흑미를 넣어 흑, 황, 청, 백 4색의 수제비를 넣어 정성이 보였다. 죽은 간이 약간 세고 매우나 배추나물이 싱거워 조합이 좋았다.2시경 설천하우스에 도착 예약했던 탑승권을 받아 타러가니 대기줄이 길다. 1시간을 기다려 탑승 약 20분 후 설천봉에 도착했다. 향적봉을 향해 30여분 가다 내려와 레스토랑(휴게소)에서 차한잔하고 설천하우스에 내려오기 위해 1시간 이..

千山大學敎 2024.01.02

존엄사 논란

https://v.daum.net/v/20231231181854852 [뉴스B] 한국 불치병 환자 첫 '안락사' 헌법소원…'죽을 권리' 논쟁[앵커] 꿀벌처럼 부지런히 취재하는 뉴스B 시간입니다. 사흘 전 국내의 한 불치병 환자가 처음으로 안락사, 즉 '조력사망의 합법화'를 요구하는 헌법소원을 냈습니다. 불치병이나 감당할 수 없는v.daum.net불치병 등으로 죽음에 다다른 사람의 안락사(사전적의미: 극심한 고통을 받고 있는 불치의 환자에 대하여, 본인 또는 가족의 요구에 따라 고통이 적은 방법으로 생명을 단축하는 행위), 존엄사(인간으로서 지녀야 할 최소한의 품위를 지키면서 죽을 수 있게 하는 행위. 또는 그런 견해. 의사는 환자의 동의 없이 원칙적으로 치료 행위를 할 수 없다는 것으로, 소극적 안락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