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민초

3차대전속 이스라엘과 팔레인스타인 전쟁 발발

나는 새 2023. 10. 9. 16:28

팔레스타인 하마스 23.10.07 로켓3000발->행글라이더->불도저·오토바이->인질 100명

하마스 소식통에 따르면 7일 작전은 크게 4부분으로 나눠 전개됐다. 첫 번째 움직임은 가자 지구에서 3000발의 로켓을 발사한 것이다. 동시에 하마스 전투원들은 행글라이더를 타고 국경을 넘어 공격을 가했다.

하마스 정예 특공대는 행글라이더를 타고 지상에 도착하자마자 가자지구와 정착촌을 구분하고 이스라엘이 침입을 막기 위해 건설한 요새화된 전자 및 시멘트 장벽을 습격할 수 있도록 지형을 확보했다.

특공 대원들은 폭발물을 사용해 장벽을 뚫은 다음 오토바이를 타고 빠르게 이동했다. 불도저가 간격을 넓히고 더 많은 하마스 대원들이 사륜구동 차량으로 진입하는 장면을 목격자들은 목격했다고 로이터에 설명했다.

한 특공대가 이스라엘군의 가자 지구 남부 본부를 공격하고 통신을 방해하여 지휘관들이 지휘관이나 서로에게 전화를 걸지 못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그리고 하마스 기습공격의 마지막 부분은 인질들을 가자지구로 이동시키는 것이었고 대부분 공격 초기에 이루어졌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하마스는 100명이 넘는 인질을 붙잡고 있다고 주장했다.

인질 납치 사건에서 하마스 대원들은 가자 지구 인근 레임의 키부츠(집단농장) 근처에서 열린 음악축제 참석자들을 납치했다. 소셜 미디어 영상에는 수십 명의 사람들이 총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들판과 도로를 뛰어 다니는 모습이 담겨 있다고 로이터는 덧붙였다.

shinkirim@news1.kr

하마스는 몇년에 걸쳐 자기들은 이스라엘을 공격할 의사가 없음을 확신시킨 후 공격하여
방심하고 있던 이스라엘의 허를 찌르는 공격에 성공한 것이다.

또한 예멘도 이란의 협력하에 이스라엘을 공격했다.

우리도 적대국을 상대할 때 타산지석으로 삼을 일이다.

그나저나 우크라이나 대 러시아의 전쟁이 진행중인 상황에서의 이스라엘 대 팔레스타인, 예멘, 이란의 전쟁은 또 다른 국제전쟁으로  이스라엘의 우방국 미국 등 서방은 엄청난 딜레마에 빠졌다.

https://v.daum.net/v/20231011190259508

레바논 무장조직 헤즈볼라 대전차 공격…이스라엘도 공습으로 맞불(상보)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레바논 친이랑 시아파 무장조직 헤즈볼라는 11일(현지시간) 이스라엘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도 이에 대응해 레바논 남부를 공습했다. AFP·로

v.daum.net

레바논도 개별공격을 실시한 모양이다.

YTN은 23년 10월 15일 12:07에 이 전쟁에 대한 그래도 중립적인 입장에서 좋은 화두를 제시하였다.

즉 우리나라의 역할은 이들의 평화를 위한 중재자
역할이 가능하다는 내용이다.

https://v.daum.net/v/20231017165123732

[영상] 필요없다더니 하루만에…"미국, 이스라엘에 2천명 파병 준비"

(서울=연합뉴스) 미국이 이스라엘 파병 가능성에 대비해 미군 2천 명을 선발해 준비 중이라고 미 CNN 등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CNN은 미 국방부 소식통을 인용해 미 해병과 해군 총 2천 명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