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은 만 6세 되는 해당 연도에 초등학교를
입학하고 있는데 교육부의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만 5세 초등 4년에 걸쳐 순차 입학하여 27년도엔
만 5세 되는 해당 연도에 입학하도록 하겠다 보고한
것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반대논리만 언론에 나오지
교육부의 정책도입 이유와 정책실행을 위한 대책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 지금의 문제이다.
현행 5세들은 유치원에서 교육을 받고 있고
이 또한 국가의 재정지원으로 되고 있다.
이와 관련 난 큰 틀에서 찬성이다.
다만 그 5세들의 교육담당인 유치원에서 그들을
어떻게 교육하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만 5, 6세를 담당하는 부담임을 두어
교과 이외의 돌봄을 맡도록 운영하는 것도 한
방편이지 않을까?
잘은 모르지만 현행 만 6세의 1학년이 생리적
실수 등 교육외적이랄 수 있는 부분도 1학년
담임들이 맡고 있어 애로사항이 많은 경우가
있는 바 5세 입학으로 일자리가 없어지는 유치원
선생님과 교대를 졸업 임용교사 합격 후 발령받지
못한 예비교사들도 많이 있는데 그들을 활용하는
것도 고려해 봄직하다.
임금체계는 검토하여 그에 합당하게 책정한 것은
별론으로하고.
입학하고 있는데 교육부의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만 5세 초등 4년에 걸쳐 순차 입학하여 27년도엔
만 5세 되는 해당 연도에 입학하도록 하겠다 보고한
것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반대논리만 언론에 나오지
교육부의 정책도입 이유와 정책실행을 위한 대책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 지금의 문제이다.
현행 5세들은 유치원에서 교육을 받고 있고
이 또한 국가의 재정지원으로 되고 있다.
이와 관련 난 큰 틀에서 찬성이다.
다만 그 5세들의 교육담당인 유치원에서 그들을
어떻게 교육하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만 5, 6세를 담당하는 부담임을 두어
교과 이외의 돌봄을 맡도록 운영하는 것도 한
방편이지 않을까?
잘은 모르지만 현행 만 6세의 1학년이 생리적
실수 등 교육외적이랄 수 있는 부분도 1학년
담임들이 맡고 있어 애로사항이 많은 경우가
있는 바 5세 입학으로 일자리가 없어지는 유치원
선생님과 교대를 졸업 임용교사 합격 후 발령받지
못한 예비교사들도 많이 있는데 그들을 활용하는
것도 고려해 봄직하다.
임금체계는 검토하여 그에 합당하게 책정한 것은
별론으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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